손쉽게 상담받고 합리적인 비용으로 해결하는
건강한 법율케어 문화를 만들어갑니다.

2024년을 기준으로 3만명을 초과하는 변호사 수에도 불구하고 법률적 도움을 필요로 하는 수요자에게 법률 서비스 시장은 여전히 높고 접근하기 어려운 문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반면, 공급자인 변호사들은 변호사 수의 증가로 인한 경쟁 심화로 광고 등 비용이 급격하게 증가하여 사무소 운영 등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이로 인한 법률 서비스 품질의 저하, 경제적 어려움 등 수요자와 공급자 사이의 간극이 좁혀지지 못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로케어"는 수요자에게는 정보격차와 낮은 접근성을, 공급자에게는 과도한 경쟁으로 발생하는 높은 광고비용 구조와 수익성 문제를 해소하여, 어려운 법적 문제를 누구나 손쉽게 상담받고 합리적인 비용으로 해결하여 마음편히 살 수 있는 건강한 법율케어 문화를 만들고자 출시된 서비스입니다.

의뢰인회원

'의뢰인 회원'은 상담하고자 하는 분야를 선택한 후 상세한 내용을 메인페이지 의뢰창에 작성하여 '로케어' 서비스로 전송하면, 개인 정보 노출 없이 익명으로 해당 분야의 '변호사회원'에게 전송됩니다. 내용이 상세할 수록 도움이 되는 답변을 받을 가능성이 높으며 허위 · 장난 등 악성 상담을 방지하기 위해 휴대전화번호로 실명인증을 필요로 합니다. 일반적으로 '변호사회원'이 전문적인 내용의 답변을 작성하기 위해 짧게는 2~30여분에서 길게는 24시간 이상의 내용검토 및 답변 작성시간이 필요 합니다. 충분히 기다린 후 등록된 답변들을 확인하세요.

상담분야와 내용에 따라 0개에서 여러개의 답변이 등록될 수 있으며, 도움이 되는 답변의 '변호사회원'과 전화상담 을 신청하는 경우 이름과 전화번호를 전송하여 '변호사회원'의 연락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변호사회원

변호사회원은 '로케어'서비스에 로그인하여 상담목록페이지에서 자신이 설정한 분야의 '의뢰인회원' 익명 상담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희망하는 상담내용에 답변을 작성하여 전송을 하면 해당 답변이 '의뢰인회원'의 상담내용에 답변으로 노출됩니다. 신뢰있고 도움이 되는 정보를 입력할 수록 답변이 선택될 가능성이 높아지며, '의뢰인회원'이 답변을 선택하여 전화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의뢰인회원'의 이름과 전화번호를 얻을 수 있고 '의뢰인회원'에게 상담전화를 걸어 상담 및 사건 수임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변호사회원'의 사유로 정해진 시간 또는 지정된 시간 이내 상담을 실행하지 못하는 경우 사용자의 선택에 따라 패널티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전화상담은 '변호사회원'의 선택에 따라 무료, 유료로 나뉘며 유료상담의 경우 '로케어'서비스에서 '의뢰인회원'에게 사전 과금이 이루어 진 후 개인정보가 제공되어 추후 정산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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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호사의 무료 전화상담은 의무사항이 아니며, 개별 변호사의 판단에 따라 전화 상담이 필요한 사안에 한해 전화를 드리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